지멘스, 100억 달러에 알테어 인수 완료
지멘스, 100억 달러에 알테어 인수 완료
지멘스는 목요일,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알테어 엔지니어링을 놀라운 금액인 100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독일의 제조 기술 대기업인 지멘스는 이미 Simcenter 및 기타 제품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미시간에 본사를 둔 알테어를 인수함으로써 즉각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기술 컨설팅 회사인 웨스트 먼로의 소비자 및 산업 제품 글로벌 실무 책임자인 랜달 켄워시는 알테어 인수가 지멘스의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격차를 메우고 특정 분야에서 신뢰도를 높이며 AI 시스템을 강화하고 제조업체가 필요로 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더 나은 엔드 투 엔드 공급업체가 되도록 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인더스트리 4.0 플랫폼의 사실상 시장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라고 켄워시는 말합니다. "저는 이것이 록웰 오토메이션보다 훨씬 더 심층적인 AI 기능을 갖춤으로써 차별화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알테어 인수로 지멘스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시장 정상의 위치에 놓이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멘스 관계자들은 공식 발표에서 롤랜드 부쉬 사장 겸 CEO의 말처럼 이러한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AI 기반 설계,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산업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우리의 리더십을 확장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산업은 데이터와 AI가 주도하는 혁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멘스는 오랫동안 설계, 제어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시스템 제품군을 통해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필요로 하는 유일하거나 적어도 주요 기술 파트너라고 자처해 왔습니다. 켄워시는 알테어를 추가함으로써 일부 사용자가 일반 공급업체 대신 전문 공급업체를 선호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준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문제가 지멘스가 시뮬레이션 도구에서 필요로 하는 것보다 사용 편의성과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보여주는 것에 더 가깝다고 덧붙입니다.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으로 엔지니어를 위해 엔지니어가 설계했지만, "알테어는 사용자 친화적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지멘스가] 알테어의 사용자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다면 플랫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친화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AI가 여전히 가장 큰 유행어이며, 알테어는 시뮬레이션 제품을 위한 광범위하고 정교한 AI 도구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는 것입니다. 지멘스도 AI를 가지고 있지만, 켄워시는 알테어가 품질과 사용 편의성 면에서 자부심과 훌륭한 평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멘스 관계자들은 알테어의 기술을 시스템에 통합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다가오는 변경 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주로 자동차 산업에서 제품의 무게를 줄이는 것을 기념하는 행사인 알테어의 연례 Enlighten Awards의 미래에 대한 지침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2025년 수상은 여전히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BMW와 제너럴 모터스가 Enlighten Awards를 수상했으며 여러 자동차 및 재료 회사도 수상했습니다. 듀폰은 제조 중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생산 라인 속도를 높이는 저온에서 경화되는 전기 자동차용 접착제 시리즈로 지속 가능한 제품 상을 수상했습니다.
소감
Siemens의 알테어 인수는 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강화하고,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적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Simcenter와의 통합이 어떻게 이루어질지에 따라 산업 전반에 미칠 영향이 기대됩니다.
출처
Siemens Completes $10 billion Purchase of Altair | Industry Week